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class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압구정동 가정 요리 선생님 민수진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요리·민수진

2005. 04. 04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초보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인 가정 요리 선생님 민수진의 한식 퓨전 코스 요리를 배워보자. 모둠버섯밥에 닭다리간장조림과 무순샐러드를 곁들인 건강 코스 요리와 스테이크덮밥에 두부샐러드를 곁들여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코스 요리를 준비했다.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민수진 선생님은요…
“같은 요리라도 세팅에 따라서 더 맛있고 정성 들여 만든 요리처럼 보일 수 있어요.”
압구정동에서 쿠킹 클래스 ‘블루민 쿠킹’을 운영하고 있는 민수진씨는 쉽고 맛있는 요리법과 간단하지만 폼나게 세팅하는 법으로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뉴욕과 파리, 런던에서 요리와 데커레이션을 공부하고 돌아온 그는 한식도 양식처럼 스타일링한 색다른 코스 요리를 가르친다. 음식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며 레시피가 간단한 것이 특징.
“심플하지만 맛있는 요리의 비결은 바로 매실주와 유자청을 살짝 가미하는 거예요. 물론 요리에 따라 양을 조절해야 해요. 또 색다른 테이블 세팅도 분위기를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저만의 비법이랍니다.”
◆ Course 1
모둠버섯밥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쌀 2컵, 송이버섯 2개, 느타리버섯 100g, 참기름 1큰술, 멸치국물 2컵,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쌀은 깨끗이 씻어 30분간 불린다.
② 송이버섯과 느타리버섯은 물에 흔들어 씻은 후 손으로 잘게 찢는다.
③ 돌솥에 참기름을 두르고 불린 쌀을 넣어 볶는다.
④ 쌀알이 투명해지면 버섯을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⑤ 돌솥에 멸치국물을 부어 중간 불에서 밥을 짓는다.
무순샐러드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당면 50g, 튀김기름 적당량, 무순·새싹채소 ½팩씩, 간장드레싱(간장 5큰술, 설탕 2큰술, 식초·참기름 3큰술씩)
■ 만드는 법
① 당면은 알맞은 길이로 잘라 170℃의 튀김기름에서 살짝 튀겨 건진다.
② 무순과 새싹채소는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③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간장드레싱을 만든다.
④ 그릇에 튀긴 당면을 깔고 무순, 새싹채소를 얹은 후 소스를 끼얹는다.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아몬드가루·무염버터·설탕 30g씩, 달걀 1½개, 시판 타르트 틀 10개, 키위·포도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볼에 무염버터와 설탕을 넣고 섞다가 아몬드가루와 달걀을 넣고 저어 아몬드크림을 만든다.
② 타르트 틀에 아몬드크림을 넣고 160℃의 오븐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③ 타르트가 식으면 키위, 포도를 잘라 얹는다.


닭다리간장조림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닭다리살 600g, 레드와인 1큰술,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녹말가루 6큰술, 깻잎 10장, 소스(설탕 4큰술, 유자청 ½큰술, 맛술 2큰술, 레드와인 3큰술, 간장 4큰술)

■ 만드는 법
① 닭다리살은 한입 크기로 잘라 레드와인,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해 20분 정도 재운다.
② 재운 닭다리살에 녹말가루를 묻혀 식용유 두른 팬에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③ 팬에 소스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구운 닭다리살을 넣고 조린다.
④ 깻잎은 곱게 채친 후 조린 닭다리살 위에 얹는다.

스테이크덮밥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쇠고기 채끝살 300g, 고기양념(레드와인·간장·올리브오일 1큰술씩, 설탕·다진 마늘 1작은술, 꿀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비타민 60g, 대파 흰 부분 약간, 식용유 적당량, 소스(간장·맛술 2큰술씩, 설탕 ½작은술, 씨겨자 1큰술), 밥 1공기



■ 만드는 법
① 쇠고기는 고기양념에 재워 2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식용유 두른 팬에서 지진다.
② 비타민은 다듬어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두고 대파는 흰 부분으로 준비해 곱게 채썬다.
③ 분량의 소스 재료를 고루 섞는다.
④ 그릇에 밥을 담고 익힌 쇠고기, 비타민, 대파 순으로 올린 후 소스를 뿌린다.
춘권피감자고로케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춘권피 10장, 감자 3개, 완두콩 30g, 소금 약간, 모차렐라치즈 40g, 튀김기름·시판 스위트칠리소스 적당량씩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대충 잘라 끓는 물에서 푹 삶고, 완두콩은 소금물에 넣어 살짝 데친다.
② 볼에 익힌 감자를 넣고 으깨다가 완두콩, 잘게 썬 모차렐라치즈, 소금을 넣어 섞는다.
③ 춘권피에 ②의 소를 넣어 돌돌 만 다음 170℃의 튀김기름에 넣고 튀긴다. 스위트칠리소스를 곁들여 낸다.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설탕 50g, 달걀 80g, 달걀노른자 30g, 우유 1¼컵, 바닐라에센스 약간, 캐러멜소스(설탕 50g, 물 30g)
■ 만드는 법
① 볼에 설탕과 달걀을 넣고 거품기로 젓다가 80℃로 데운 우유와 바닐라에센스를 넣고 젓는다.
② 냄비에 재료를 넣고 조려 캐러멜소스를 만든다.
③ 푸딩컵에 캐러멜소스를 붓고 그 위에 ①을 부은 후 160℃의 오븐에서 30분간 중탕한다.


두부샐러드
한식으로 차려낸 퓨전 코스 요리

■ 준비할 재료
샐러드용 야채 100g, 두부 ¼모, 방울토마토 100g, 만두피 5장, 튀김기름 약간, 유자드레싱(간장·올리브오일 ½컵씩, 식초 1큰술, 유자청 ½큰술)

■ 만드는 법
① 샐러드용 야채는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찢는다.
② 두부는 1cm 크기로 네모나게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가른다.
③ 만두피는 채썰어 170℃ 튀김기름에서 튀긴다.
④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유자드레싱을 만든다.
⑤ 야채와 두부, 방울토마토를 접시에 담고 튀긴 만두피를 올린 후 유자드레싱을 함께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