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권말부록|아로마 200% 즐기는 천연 미용법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권선정‘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 도움말·(주) 사라인터내셔널(080-554-5340) ■ 제품협찬·아로마러버(www.aromalover.co.kr)

2005. 03. 16

1975년에 설립된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순수 아로마테라피 오일과 허브 연고, 마사지 블렌드는 물론 아로마 관련 액세서리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호주 아로마 승인 기관인 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의 승인을 받은 제품.

인퓨즈드 오일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인퓨즈드 오일은 식물의 꽃이나 뿌리를 캐리어 오일에 담가 달인 후 우려내어 만든 오일로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오일과 혼합해 사용할 수도 있다. 마사지 오일로 사용하거나 에센셜 오일을 섞어 마사지하면 효과가 좋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① 캐롯비타민 A 성분이 들어 있어 눈의 피로와 감염 증상을 완화시킨다. 햇볕에 손상된 피부나 베인 상처, 찰과상에 바른다. 건성 피부와 튼 피부의 세포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오렌지색의 오일이므로 옷에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② 하이퍼리큠상처, 찰과상, 알레르기 피부 진정에 좋으며 멍을 풀어준다. 화상, 뾰루지, 타박상 등에 바르면 염증 감염을 막는다.
③ 아르니카멍들어 얼룩얼룩한 부분의 색깔을 연하게 한다. 멍, 타박상, 부기 감소, 동상 증세를 일시적으로 완화시켜 준다.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만 사용한다.
에센셜 오일
방향성 식물의 꽃, 잎, 줄기, 뿌리, 껍질, 수지 등에서 추출한 100% 순수 자연 성분 오일. 에센셜 오일은 캐리어 오일에 섞어 마사지하거나 목욕물에 떨어 뜨려 사용한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① 로즈우드따뜻하면서도 풍부한 향으로 기분전환에 도움을 준다.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 뿌리면 활력을 준다. 또 여드름이나 피부 염증 완화에도 좋다.
② 쥬니퍼상큼한 솔향으로 면도 후 사용하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지친 발의 통증을 완화하고 부기를 해소한다. 임산부는 사용을 금한다.
③ 클로브 버드달콤하면서도 톡 쏘는 향으로 가글링법을 사용하면 치통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 준다.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④ 윈터그린상쾌한 민트 향으로 피부 침투성이 좋다. 관절염, 근육통, 류머티즘으로 아플 때 멘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 준다.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다.
⑤ 진저멀미 증세를 완화시키고 동상이나 관절염, 류머티즘 등에도 작용, 일시적으로 통증을 해소시킨다.
⑥ 스피어민트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는 민트 향의 스피어민트. 페퍼민트보다 부드럽게 작용하여 복통이나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⑦ 타임강한 풀 냄새의 오일로 활력을 주며 목감기, 독감의 증세를 일시적으로 완화시킨다. 가글링법을 사용하면 목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가래를 제거한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임산부, 간질 환자, 고혈압 환자는 사용하면 안된다.
⑧ 시더우드톡 쏘면서도 삼림욕을 하는 듯 편안한 느낌을 주는 향. 면도 후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켜 주며 샴푸에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마지막 헹굼물에 떨어뜨려 사용하면 비듬을 예방한다. 임산부는 사용을 금한다.
⑨ 페티그레인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목욕물에 몇 방울 떨어뜨리면 불면증과 긴장감 해소에 도움을 준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광과민성 오일로 사용 후 햇볕 노출을 하지 않아야 한다.
⑩ 블랙 페퍼근육을 이완시키고 따뜻하게 해준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신장 관련 환자는 사용을 삼가야 한다.
⑪ 레몬 그라스감귤류의 톡 쏘는 향으로 곤충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도와준다. 여름철에 땀 냄새 제거용으로 사용하면 좋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3%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을 캐리어 오일인 호호바에 3% 희석한 오일로 직접 피부에 바르거나 마사지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램프확산법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① 네롤리 3%오렌지꽃의 향을 가진 노란색 오일로 1톤의 꽃에서 1kg의 오일밖에 추출되지 않는다. 과로한 후 사용하면 피로 해소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여성의 생리 전 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다.
② 로즈 3%로즈 3% 오일은 꽃잎에서 추출한 가장 귀하고 황홀한 느낌을 주는 향으로 알려진 에센셜 오일. 로즈는 주름 예방 및 진정 효과가 있으며 남성용 애프터셰이브 로션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통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③ 재스민 3%13ml의 병에 재스민을 담기 위해서는 두 손 가득 3백 번이나 꽃을 옮겨야 할 만큼 소량이 추출된다. 출산으로 인한 허리·복부 통증 완화나 출산 후 기운을 회복하는 데 좋다.
④ 캐모마일 3%따뜻한 느낌과 달콤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편두통, 소화불량, 스트레스 해소, 숙면 유도, 복통, 치통에 도움을 준다. 저혈압인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⑤ 캐모마일 블루 3%스트레스로부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뜨겁고 흥분된 피부에 마사지하면 진정 효과가 있다. 햇볕 손상, 화상, 발진, 모세혈관 파열, 벌레 물린 데 바르며 습진, 피부염, 염증 등 피부염에도 좋다.
마사지 오일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캐리어 오일과 에센셜 오일을 아로마테라피 전문가가 증세별로 섞어 놓은 제품으로 직접 피부에 바르거나 마사지할 수 있는 기능성 오일.
① 슬립 타이트쉽게 잠들지 못해 피곤하다면 숙면과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순수 식물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한 슬립 타이트를 사용해 볼 것. 라벤더가 긴장을 완화시키고 마조람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② 스포츠 스타운동 전에 관절이나 근육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한다. 과격한 운동이나 운동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근육통 또는 근육이 뭉칠 때 피부에 발라 마사지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관절을 부드럽게 만든다. 눈이나 민감한 부위에는 사용을 삼간다.
③ 셀루클렌즈물, 지방, 노폐물로 된 물질이 피하지방에 뭉쳐 있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 제라늄과 그레이프프루트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이뇨작용과 정화작용이 있는 주니퍼와 로즈메리는 체액이 정체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④ 레스 스트레스로즈 오일의 온화한 향은 긍정적인 사고를 갖도록 돕고 로즈메리는 신체에 지구력과 스태미나를 준다. 또한 시차에서 오는 스트레스, 습진, 민감성 피부에도 효과가 있다.

허벌 오인트먼트
자연에서 직접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피부에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연고 타입의 제품이다. 작은 상처나 찰과상, 근육이 뭉쳤을 때 등 증상에 따라 골라 바른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 가득~ 썬스프릿

① 칼렌듈라상처나 작은 찰과상, 긁힘에 사용하면 좋다. 티트리 오일이 혼합되어 상처를 소독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 어린아이들의 땀띠나 기저귀 습진 등에 바른다.
② 아르니카타박상, 삐거나 근육 뭉친 곳에 바르면 효과적.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좋으며 아픈 부위에 발라서 마사지해 주면 피부 조직을 따뜻하게 만들어 편안하게 한다. 단 상처 부위에 직접 바르는 것은 금물.
③ 골든 실입 가장자리 등 트거나 갈라진 부위에 사용한다. 허브 추출물과 살균작용이 있는 티트리 오일이 사용되어 염증으로 재생이 더딘 부위와 상처 치유에 효과적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