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ot news

언제나 환하게 빛나는 피부~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스킨 케어

■ 기획·오영제 ■ 사진제공·미샤

2005. 03. 11

색소침착을 방지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만드는 미샤의 일루미네이팅 스킨 케어를 만나보자.

언제나 환하게 빛나는 피부~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스킨 케어

화이트닝이란?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도록 예방하고 기미·주근깨 등의 잡티를 제거해 밝고 화사한 피부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과 각질, 수분부족 등이 원인이 되는 피부 잡티는 응급처치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일시적인 효과 이상을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에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꼼꼼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제품의 순서를 잘 지켜야 한다는 것. 순서가 뒤바뀌면 성분의 흡수를 방해해 화이트닝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화이트닝을 위한 생활습관 5가지
1 화이트닝의 시작, 각질제거각질은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도록 할 뿐 아니라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를 방해하는 피부의 적!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꿀 수 있다.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고 스크럽제나 팩으로 일주일에 1∼2회 각질제거를 한 다음 화이트닝 제품으로 관리하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진다.
2 충분한 수분섭취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피부가 칙칙해진다. 하루에 1ℓ이상의 물을 마셔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세안 후에는 수분이 함유된 토너와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한 후 에센스와 크림을 꼼꼼하게 바른다.
3 스트레스를 날리자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 분비를 촉진, 멜라닌 색소를 과다 분비시킨다. 스트레스가 있다면 쌓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풀도록 하자. 취미생활이나 운동, 숙면은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4 올바른 화이트닝 제품 선택브랜드별로 화이트닝 성분과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이미 생성된 잡티를 개선해 주는 제품이나 예방하는 제품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 화이트닝에 많이 쓰이는 알부틴과 비타민 C, 상백피 추출물 등의 성분은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며 주근깨나 기미를 옅게 만드는 대표 성분.
5 자외선 차단은 필수!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 멜라닌 색소. 하지만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되면 주근깨나 기미 등의 잡티로 변하기 마련.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자극해 멜라닌 색소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다.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는 옷,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가린다. 야외활동 시에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15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3~5시간마다 바르고 실외운동 시에는 2~3시간마다 덧바른다.
미백 효과가 있는 성분
알부틴(Arbutin)산딸기나 월귤나무 등에서 추출한다.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도와주는 티로시나아제 효소에 직접 작용해 멜라닌 생성을 시작단계에서부터 억제해주며, 비타민 C와 함께 사용하면 미백효과를 높일 수 있다.

상백피(mulberry extraction)뽕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미백효과와 항균작용,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 C항노화제(항산화제), 재생, 미백의 효능이 있다. 본래 비타민 C는 흰색으로 물과 반응하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주로 파우더 형태로 사용된다.

하이드로퀴논(hydroqunone)미백효과가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있고 백반증 유발의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의약품은 4%, 화장품은 2%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미샤에서 선보인 미백 전용 기능성 스킨 케어 라인. 피부는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대기오염에 노출되면 피부 속에서 활성산소가 발생해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돕는 효소 티로시나아제가 분비, 기미 주근깨 등 각종 색소침착의 원인이 된다. 미샤 일루미네이팅 스킨케어는 멜라닌의 과다생성을 억제하는 알부틴의 작용으로 피부 색소침착뿐 아니라 피부 속 색소침착의 원인을 제거한다. 그밖에도 색소침착을 방해하는 식물성 천연 성분인 백합, 백차, 상백피, 쌀겨, 비타민C 유도체 등이 함유돼있어 자극 없이 하얗고 밝은 피부로 가꾸어 준다.
미샤 일루미네이팅 4 STEP 프로그램
STEP 1 프로텍션 단계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외부 요인을 차단하고 색소가 피부 속으로 전달되는 것을 방지한다. 백합 추출물이 유해산소가 산화되는 것을 막고 백차 추출물이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한다.



STEP 2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단계본격적인 하얀 피부 만들기 단계. 피부 속에 침투된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활성산소를 제거, 과다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조직 내의 색소 축적을 막아 기미, 주근깨 등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알부틴이 과다 멜라닌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상백피가 피부 속에 침착된 색소를 제거한다.
STEP 3 화이트닝 플러스 일루미네이팅 단계하얀 피부를 더욱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 단계. 비타민 C 유도체가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색소를 옅게 만들고 쌀겨 등 식물성 추출물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STEP 4 헬씨-일루미네이팅 단계하얗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시키기 위한 피부 대응력 강화 단계. 베타 글루칸과 히알루론산이 피부조직을 건강하게 만들고 방어 시스템을 강화시켜 유해환경에 대한 피부 대응력이 증가된다.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스킨케어 사용법

① 폼 클렌징을 이용해 이중세안한 후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토너 적당량을 화장솜에 덜어 얼굴과 목을 깨끗이 닦아내듯 바른다.
언제나 환하게 빛나는 피부~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스킨 케어
②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후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에센스를 콩알크기로 덜어내 원하는 부위에 살살 문지른다. 잡티가 있는 부분은 두세 번 덧바른다.③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에멀젼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마사지듯 펴 바른다.④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크림을 얼굴 전체에 두껍게 펴 바른다.

01_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토너스킨 단계에서부터 화이트닝 효과를 주는 미백 기능성 화장수. 알부틴과 감초 추출물이 피부를 환하게 하고 상백피 추출물과 각종 식물 성분이 보습과 영양을 준다. 8천3백원.02_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에멀전칙칙해진 피부와 각종 기미, 주근깨, 잡티를 제거해 주는 미백 기능성 영양유액. 알부틴과 백차 추출물, 멜라화이트 등의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비타민 F, 실리콘 오일이 영양을 공급한다. 8천3백원.03_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에센스피부 톤을 밝고 하얗게 만들어 주는 기능성 에센스. 알부틴과 감초 추출물이 피부를 하얗게 가꾸고 상백피 등의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한다. 8천9백원.04_ 미샤 일루미네이팅 알부틴 크림칙칙해진 피부 톤과 각종 기미, 주근깨, 잡티를 환하게 만드는 미백 기능성 크림. 비타민과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든다. 8천3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