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the kids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김준 ■ 사진·지재만 기자 ■ 코디네이터·김문정 ■ 모델·박준영 류가영

2005. 02. 15

털실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감촉에 손으로 묶거나 꼬아서 갖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장난감이다. 손 운동을 통한 두뇌계발과 컬러 감각 등을 길러주는 털실 D.I.Y.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뜨개질을 하고 남은 자투리 실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털실 그림을 그려보자. 여러 가지 굵기와 색깔, 감촉의 실로 면을 메우고 선을 표현하면서 아이의 사고력이 발달한다.

준비물
여러 가지 색깔과 굵기의 실, 글루건 또는 풀, 도화지, 집게

만들어 보세요
① 도화지에 연필로 밑그림을 그리고 어떤 털실을 붙일 것인지 정한다.
② 털실 붙일 자리에 글루건이나 풀을 바르고 털실을 원하는 모양대로 붙인다.
③ 아이방 벽면이나 창가에 털실을 길게 건 다음 집게로 털실 그림을 꽂아둔다.
빨강머리 인어공주와 마법사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털실을 이용해 변신 놀이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털실로 멋진 가발과 모자를 만들어 인어공주와 마법사로 변신해보자.

준비물
주황색 팬시얀(굵은 털실)과 회색 털실, 머리띠, 글루건, 마법사 모자, 실과 바늘

만들어 보세요
① 인어공주 가발은 팬시얀이라고 불리는 굵은 털실을 이용한다. 털실을 머리 길이로 자른다.
② 머리띠 안쪽에 글루건을 바른 다음 잘라둔 털실을 가지런히 붙여 완성한다.
③ 마법사 모자를 만들 차례. 먼저 회색 털실을 이용해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모자 안쪽에 가지런히 잡은 회색 털실을 바느질하여 붙인다. 가발과 함께 의상도 세트로 만들면 아이가 더욱 좋아한다.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정교한 손놀림이 필요한 실꿰기는 아이 두뇌발달에 좋은 놀이이다. 손놀림이 서툰 아이에게 좋은 놀이.

준비물
털실, 여러 가지 색상의 펠트, 가위, 펀치, 솜, 글루건

만들어 보세요
① 아이에게 펠트 위에 자동차 그림을 그리게 한 후 2장을 겹쳐 잘라 자동차 모양을 만든다.
② 오려낸 자동차 모양 펠트를 2장 겹친 후 가장자리를 따라 펀치로 구멍을 뚫는다.
③ 뚫어놓은 구멍을 따라 아이가 털실을 이용해 감침질하도록 한다.
④ 감침질이 거의 다 되면 안쪽에 솜을 넣고 털실로 창문을 만들어 붙인다.
팜팜 모빌과 장갑 방울 장식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색깔 고운 장난감, 털실 놀이

아이방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초간단 데코 아이디어. 다양한 색상의 털실로 아이가 직접 팜팜을 만들어보게 한다. 색을 선택하고 가위로 모양을 다듬으면서 미적 감각이 길러지고, 직접 꾸민 방을 보며 자신감도 커진다.

준비물
여러 가지 종류의 털실, 가위, 벙어리 장갑, 두꺼운 종이 조각

만들어 보세요
① 털실을 두꺼운 종이 조각에 가지런히 감은 다음 빼내어 가운데를 묶고 가장자리를 가위로 잘라 다듬어서 팜팜을 만든다.
② 여러 가지 색상의 털실로 팜팜을 만들어 아이방 천장에 길게 달아준다.
③ ①의 방법으로 지름 3~4cm 정도로 털실을 감은 다음 작은 방울 모양을 만든다.
④ 방울을 아이의 장갑이나 목도리에 달아 장식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