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해피 쿠킹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아름부엌’의 진행자 우영희에게 배운다

■ 기획·한정은 ■ 사진·박해윤 기자

2004. 11. 15

푸드채널 ‘아름부엌’의 진행을 맡고 있는 요리연구가 우영희. ‘보기 좋은 요리를 쉽게 만드는’ 심플하고 정확한 레시피로 인기를 얻고 있다. TV에 방영된 후 화제가 된 그의 웰빙 레시피 7가지.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요리법 외에도 장보기, 건강 재료 활용법, 테이블 세팅까지 꼼꼼하게 짚어주어 인기를 얻고 있는 푸드채널의 ‘아름부엌’. 이 프로그램의 진행과 요리를 맡고 있는 요리연구가 우영희씨는 ‘폼 나면서 맛있는 요리’를 쉽게 만드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
그가 이 달 ‘여성동아’에 선보이는 메뉴는 그동안 방송에서 인기 를 모은 것들. 야채와 해물을 주재료로 하고 소스를 곁들여 영양의 균형을 맞춘 메뉴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 케이크 대신 버섯과 고기, 밥을 층층이 쌓아 만든 버섯라이스케이크는 선물용으로, 새싹채소를 돌돌 말아 먹는 연어말이나 몸에 좋은 두부를 색색으로 물들여 구운 색두부구이는 손님 초대상에 올리기 좋은 메뉴. 폼 나는 디저트가 될 멜론치즈는 그가 스위스 여행길에서 맛본 음식을 응용해 만든 것으로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
“웰빙 요리가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두부, 버섯, 야채는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아니거든요. 친숙한 재료에 엄마의 정성을 더한 것이 최고의 웰빙 식단이죠. 외식할 때 테이블 세팅이나 푸드 스타일링을 눈여겨봐두었다가 따라 해보면 맛에 멋이 더해진 근사한 식탁을 차릴 수 있답니다.”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삼색두부구이

■ 준비할 재료
두부 3모, 비트 50g, 클로렐라 30알, 청국장가루 2큰술, 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 소금·식용유 약간씩, 소스(간장 2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2큰술, 레몬 슬라이스 1조각, 녹말가루 약간)


① 두부는 1모씩 따로 으깨어 물기를 뺀다.② 비트는 40분 정도 삶아 갈고 청국장가루와 파르메산치즈가루는 고루 섞어둔다. 클로렐라도 곱게 간다.③ 으깬 두부에 ②를 각각 섞어 색을 내고 소금으로 간한 다음 두께 2cm 정도로 네모지게 모양을 잡는다.④ 분량의 간장, 청주, 맛술, 설탕을 한 번 끓인 후 레몬 슬라이스 1조각을 넣고 녹말가루를 풀어 걸쭉하게 소스를 만든다.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두부를 구운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고 소스를 곁들여 낸다.
닭불고기

■ 준비할 재료
닭고기 500g, 대파 흰 부분 1대, 깻잎 10장, 식용유 적당량, 양념장(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장 5큰술, 청주 3큰술, 설탕 4큰술, 참기름 1½큰술, 깨소금 1큰술, 후춧가루 1작은술)


① 닭고기는 살만 발라 넓적하게 편으로 자른 다음 한입 크기로 썬다.②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 후 닭고기를 버무려 30분 정도 잰다.③ 대파 흰 부분과 깻잎은 채썰어 각각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뺀다.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고기를 센 불에서 굽다가 겉이 익으면 불을 줄여 속까지 익힌다.⑤ 접시에 구운 닭불고기를 담고 대파와 깻잎을 곁들여 낸다.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 준비할 재료
훈제연어 슬라이스 450g, 양상추 ¼개, 새싹채소 150g, 치커리 50g, 올리브오일 2큰술, 씨겨자 1큰술, 드레싱(식초 3½큰술, 설탕 3큰술, 소금 1작은술, 올리브오일 ½컵, 흰 후춧가루 약간, 다진 양파 ¼개 분량, 레몬즙 1큰술)


① 양상추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지고 새싹채소도 얼음물에 담가 건진다.
② 그릇에 양상추와 새싹채소를 담고 씨겨자, 올리브오일을 넣어 버무린다.
③ 연어 슬라이스에 ②를 한 줌씩 올리고 돌돌 만다.
④ 접시에 치커리를 깔고 연어말이를 담은 후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드레싱을 끼얹어 낸다.
마늘소스소라찜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 준비할 재료
참소라 300g, 대파 흰 부분 1대, 마늘소스(다진 마늘 3큰술, 식용유 3큰술, 굴소스 1큰술, 청주 2큰술, 물 3큰술, 설탕 ½큰술, 후춧가루 약간, 녹말가루 1½큰술)


① 참소라는 살을 발라내 깨끗하게 손질한 후 얇게 저며 썰고 대파는 흰 부분만 곱게 채썬다.
②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갈색이 되도록 볶다가 나머지 분량의 재료를 넣고 살짝 끓여 마늘소스를 만든다.
③ ②가 뜨거울 때 소라를 넣고 살짝 버무린 다음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 3분간 찐다.
④ 마늘소라찜을 접시에 담고 채썬 파를 올려 낸다.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 준비할 재료
멜론 1개, 고다치즈 50g


① 멜론은 껍질을 벗겨 길이로 8등분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2~3등분한다.
② 고다치즈는 강판에 갈아 가는 실처럼 준비해둔다.
③ 접시에 멜론 조각을 담고 치즈를 한 줌씩 올려 낸다.





버섯라이스케이크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 준비할 재료
밥 4공기, 마른 표고버섯 100g, 느타리버섯·양송이버섯·새송이버섯 각 100g씩, 화이트와인 2큰술, 치킨스톡 ¼개, 다진 쇠고기 200g, 다진 마늘 2큰술, 건홍고추 4개, 청주 2큰술, 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너트맥 적당량, 양념장(화이트와인 ½컵,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 파 2큰술)


① 마른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 나머지 버섯과 함께 잘게 다진다.
② 달군 팬에 다진 마늘 1큰술, 청주를 넣고 볶다가 다진 쇠고기, 소금, 후춧가루, 너트맥을 넣어 물기 없이 바짝 익힌다.
③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 1큰술과 송송 썬 건홍고추를 볶다가 다진 버섯을 넣고 화이트와인 2큰술, 치킨스톡을 넣어 바짝 졸이듯이 볶는다.
④ 도마 위에 랩을 깔고 둥근 케이크틀을 놓은 다음 밥-버섯-밥-쇠고기-밥-버섯순으로 층층이 올려 접시 위에 놓고 케이크틀을 뺀다.
⑤ 분량의 화이트와인을 끓이다가 간장, 설탕을 넣은 다음 불을 끄고 다진 파를 넣어 만든 양념장을 곁들여 낸다.
연어샐러드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푸드채널 인기 레시피

■ 준비할 재료
훈제연어 300g, 양상추 ½개, 노랑 파프리카 ½개, 사과 1개, 양파 ½개, 프렌치드레싱(올리브오일 ½컵, 식초 3½큰술, 설탕 3큰술, 소금 1작은술, 흰 후춧가루 약간, 다진 양파 ¼개 분량, 레몬즙 약간)


① 훈제연어와 양상추, 노랑 파프리카, 양파, 사과는 엄지손톱만한 크기로 도톰하게 썬다.
②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프렌치드레싱을 만든다.
③ 그릇에 준비한 야채와 연어를 담고 프렌치드레싱을 넣어 고루 버무려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