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부록|베스트 육아용품 카탈로그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학습효과 높여주는 아이디어 장난감

■ 기획·정윤숙 ■ 진행·오영제 ■ 제품협찬·지마켓(www.gmarket.co.kr) 에듀헬프(www.eduhelp.co.kr) 애니맘(www.anymom.com) 쑥쑥몰(eshopmall.suksuk.co.kr) 아이프렌드(www.i-friend.co.kr) 마이토이월드(www.mytoyworld.co.kr) 크레욜라(www.crayola.co.kr)

2004. 09. 14

장난감인지 학습도구인지 구분이 안될 만큼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교육용 장난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용품을 인터넷에서 찾았다.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학습효과 높여주는 아이디어 장난감

1 아이러브터치 마수리3~10세에게 만든 영어학습용 전자북. KBS 어린이 드라마 ‘매직 키드 마수리’ 속의 캐릭터가 등장해 아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영어로 된 짧은 질문과 노래를 통해 단어, 문장을 익힐 수 있으며, 한글 해석이 함께 들어 있다. 4만4천9백원 지마켓.

2 파워터치 러닝 시스템말하는 전자책으로, 아이들을 위해 손가락으로 누르는 곳마다 글자와 그림이 영어로 발음되는 터치 보이스 기능이 있다. 수준에 따라 책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13만9천원 지마켓.

3 신나는 세계여행세계지리와 그 지역의 문화 특징, 서식하는 동물을 배울 수 있는 말하는 지구본. 아이들 스스로 비행기를 조종하면서 대륙과 대양의 이름, 산, 사막, 강, 호수 등의 지리정보와 지명을 영어로 익힐 수 있다. 5만원 지마켓.

4 한자야 놀자원목에 한자검정시험 7급에 해당하는 1백50개의 한자가 새겨져 있다. 앞면에는 한자, 뒷면에는 음과 훈이 적혀 있어 블록을 가지고 놀다보면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 도미노게임, 바벨탑 쌓기, 낱말 맞추기, 탁본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24만원 지마켓.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학습효과 높여주는 아이디어 장난감

5 피자 나누기 게임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모양 장난감을 나누면서 분수와 나누기의 수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든 제품. 7가지 게임을 즐기면서 분수의 실제 양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어 수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만원 에듀헬프.

6 파닉스 영어학습-단어 만들기영어 단어의 발음과 그림을 맞추면서 알파벳의 순서와 간단한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제품. 리딩 세트, 양면 활용카드, 세척 가능한 펜과 지우개, 보드판으로 구성. 4만9천원 에듀헬프.



7 컬러 핑거 페인트무색으로 된 핑거 페인트를 손가락에 묻혀 종이에 그리면 숨겨져 있던 색이 나타난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손에 묻은 물감은 물로 씻으면 지워진다. 2만원 크레욜라.
8 무선 디지털 인형 야뭉이영어로 말하는 디지털 인형. 아이가 가지고 다니면서 학습할 수 있으며 안에 내장된 MP3 플레이어와 콘텐츠 무선 송신기를 통해 매주 새로운 영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9만8천원 쑥쑥몰.

9 디즈니 빔 프로젝터 시리즈‘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등 디즈니의 명작동화를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다. 슬라이드를 프로젝터에 끼운 뒤 순서대로 천장이나 벽에 비춰보면 책에 있는 그림이 그대로 상영된다. 각 이야기마다 16개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4만2천원 쑥쑥몰.

10 퍼니 어린이 노트북어린이를 위한 전용 노트북. 내장되어 있는 영어, 국어, 음악, 과학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키보드가 실제와 똑같아 컴퓨터 자판을 익히기에도 좋다. 8만4천원 아이프렌드.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학습효과 높여주는 아이디어 장난감

11 음성인식 디지털 영어학습기 토비강아지 ‘토비’에게 영어로 말을 하면서 직접 키울 수 있는 음성 인식 장난감. 내장된 기본 콘텐츠 외에도 교과서 영어와 한자, 중국어 등 유치원과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외장 메모리 형태로 제공한다. 23만7천2백원 지마켓.

12 콜라주 아트영어 설명서에 따라 실, 구슬 등을 붙여가면서 콜라주를 할 수 있는 제품. 색깔, 숫자, 형태 등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어 영어 유치원의 교재로 쓰인다. 영어 설명이 다소 긴 편이기 때문에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다. 32페이지 컬러 북과 16페이지 워크북, 각종 놀이도구로 구성. 1만5천3백원 쑥쑥몰.

13 지오 보드 세트고무줄을 이용해 도형, 수, 모양 개념에 대해 익힐 수 있도록 만든 제품. 카드의 문제를 풀면서 25개의 보드 모서리의 각 점에 고무줄로 도형을 만든다. 24개의 평면 도형, 분수, 크기의 개념을 익힐 수 있다. 24개의 활동 카드, 10개의 플라스틱 지오 보드, 고무줄로 구성. 5만6천원 에듀헬프.
14 메모퍼즐상황이 그려진 그림카드를 보고 알맞은 사물이 그려진 그림카드를 맞추는 게임. 두 명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으로 어느 정도 짝을 맞추는 연습이 되면 카드를 뒤집어놓고 찾아내는 기억력 향상 게임으로 변형할 수 있다. 사물그림카드 24장, 상황그림카드 24장으로 구성. 3만2천9백원 마이토이월드.

15 알파벳 석고석고를 반죽해 틀에 넣어 굳힌 후 알파벳 모양을 만들어 색칠하는 놀이. 석고 가루와 물을 2:1로 섞어서 반죽한 다음 원하는 알파벳 모양 틀에 부어주면 재미있는 석고 알파벳이 완성된다. 알파벳을 색칠해 방에 걸어두면 영어공부도 하고 미술공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2만3천원 아이프렌드.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학습효과 높여주는 아이디어 장난감

16 미러 드로잉 세트매직 거울에 반사된 그림을 따라 그리는 미술 놀이. 어느 것이든 원하는 그림을 왼쪽에 놓고 매직 거울을 세워놓으면 오른쪽 종이 위에 모습이 반사된다. 창의적으로 그리는 것을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 1만3천원 아이프렌드.

17 곤충 패턴 놀이 세트곤충들을 세면서 분류하기, 셈하기, 색깔별로 분류하기 등의 다양한 수 개념 학습을 할 수 있다. 애벌레, 개구리 등 다양한 종류의 곤충 모형을 가지고 놀면서 곤충의 이름과 특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7만4천원 에듀헬프.

18 토마스 싱어롱 북노래를 가르쳐주는 입체 책으로 버튼을 누르면 토마스의 대표적인 노래 리듬이 흘러나와 마이크에 대고 직접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음악 내용에 맞는 영어 스토리가 있어 영어와 자연스럽게 친숙해지도록 했다. 2만9천원 애니맘.

19 프린세스 피아노 북책 안에 10가지 노래가 저장되어 있어 페이지의 지시대로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나온다. 멜로디가 끝난 뒤엔 건반에 불이 들어와 아이가 불이 들어오는 대로 건반을 누르면 피아노를 연주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만9천원 애니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