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권말부록|클릭! 인터넷 세상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 글·박윤희

2003. 05. 13

또 하나의 가족인 애완동물. 이젠 강아지, 고양이, 햄스터, 토끼, 이구아나 등 애완동물을 사기 위해 성남 모란시장이나 서울 충무로를 어슬렁거리는 것은 옛날 이야기. 애완동물 고르는 것에서부터 애완동물 용품 구입, 기르는 방법 상담까지 집안에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각종 애완동물 관련 사이트 & 사이버 애완동물 기르는 사이트 총정리.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강아지 분양 및 직거래 사이트
[도그넷 www.dog.net]
가장 대표적인 애견 직거래 사이트. 각종 애견을 사고 팔 수 있다. 분양중인 강아지가 2천마리 정도로 견종별, 지역별 검색이 가능하다. 애견용품 공동구매도 실시한다.
[애견분양 강아지 직거래 www.dogbuy.co.kr]
애견분양, 교배, 입양, 견종 소개, 애견상식, 애견뉴스, 애견 클리닉 등의 코너로 되어 있다. 전국의 강아지가 이곳에서 직거래된다. 애견의 종류별, 성별, 지역별 검색이 가능하다.
[베르네집 www.best-dachshund.com]
독일 사냥개 닥스훈트 분양 전문 사이트. 보유견종 안내, 닥스훈트 백과, 분양안내, 애견자랑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닥스훈트 백과 코너를 클릭하면 빗질, 건강관리, 털과 수염 잘라주기 등에 관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동호의 진돗개 www.jindo21.com]
진돗개 분양 전문 사이트. 진돗개의 역사, 부위별 특징, 품성, 질병, 훈련법, 선별법 등을 사진과 함께 제공한다. 전남 진도에서 직접 키우는 혈통 좋은 진돗개를 한 마리당 50만원에 분양한다.
[아지아닷컴 www.aziya.com]
각종 강아지 분양 사이트로 애견공감, 애견클리닉, 애견분양 등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강아지 종류별 검색이 가능하고 다양한 애견상식을 제공한다. 요크셔테리어가 44만~68만원선에 거래된다.
[도그홈 www.doghome.net]
코카스파니엘, 말티즈, 시베리아 허스키 등 각종 애완견 분양 전문 사이트. 시츄 65만원, 푸들 50만원, 골든리트리버 65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전국 동물병원 검색 서비스가 있어 도움을 준다.
고양이 분양 및 직거래 사이트
[캣클럽 www.catclub.co.kr]
고양이의 수입과 분양, 임신과 출산, 고양이 도서관, 고양이 미용, 고양이 먹이 등의 코너로 이루어져 있어 고양이를 기르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고양이병원 코너를 클릭하면 예방 종류, 약 먹이기, 질병 종류에 관한 의료정보가 가득하다. 고양이 교배 및 부업, 창업 상담도 한다.
[캣스토리 www.catstory.co.kr]
고양이 분양 및 교배 전문 사이트. 페르시안, 히말라얀, 오리엔탈 샴, 러시안 블루 등의 수입 고양이와 국내 출생 고양이를 분양한다. 혈통서는 입양 후 2주가 지나면 받을 수 있다.
[페르시안 고양이 www.persiancat.co.kr]
각종 외국 고양이를 사육 및 분양하는 사이트. 분양 고양이, 고양이 종류, 고양이 기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고양이 종류와 상세 정보를 사진, 일러스트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캣브라더스 www.catbrothers.com]
애완 고양이 분양 전문 사이트. 주로 러시아 등지에서 고양이를 수입해 분양한다. 예약 주문을 실시,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의 고양이를 찾아 분양하기도 한다. 고양이 이야기 코너를 클릭하면 각종 고양이 사진과 고양이 기르기에 관한 기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카이캣 www.skycat.net]
고양이 분양 전문 사이트로 분양정보 및 교배정보를 제공한다. 분양중인 고양이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예약 주문도 실시한다.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애완곤충, 물고기 분양 사이트
[애완곤충 사이트 www.hampyeongnabi.com]
장수풍뎅이, 나비, 왕사슴벌레, 넓적사슴 벌레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 곤충상품, 곤충자료실, 곤충 사육용품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10종의 곤충을 판매한다. 곤충도감, 나비자료실, 장수풍뎅이 자료실을 이용하면 채집방법과 사육방법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곤충 www.insectkorea.com]
왕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의 유충과 성충을 분양한다. 애완곤충에 사육용품이 포함된 세트 용품도 구입할 수 있다. 장수풍뎅이 유충 한 마리에 6천원, 왕사슴벌레 성충 한 마리에 2만4백원에 거래된다.
[드림오션 dreamocean.co.kr]
해수어, 산호초 수출입 전문업체로 해수어 어항 설치 및 수족관 관련 용품을 판매한다. 바다에 서식하는 모든 물고기를 통틀어 해수어라고 하는데 ‘해수어 사육가이드’를 클릭하면 해수어 어항 설치방법, 관리방법, 질병치료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물고기 천국 www.fishland.co.kr]
초보입문, 하이드로테라리움, 생물도감 코너 등으로 구성된 물고기 전문 사이트. 철갑상어, 초록 복어 등 희귀 어종과 각종 열대어를 분양한다. 그밖에 빨간귀거북, 도마뱀, 해수 갑각류 등도 판매한다.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애완동물 관련 인터넷 동호회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ome.freechal.com/cats]
고양이를 좋아하는 회원 3천6백여명이 모인 인터넷 동호회. 잡담합시다, 새식구맞이, 묻고답하기 등의 코너가 있다. 정기모임과 번개모임이 활성화되어 있고, 비정기적으로 벼룩시장을 열어 고양이 관련 물품을 교환하기도 한다.
[얼토당토 cafe.daum.net/ultodangto]
포털사이트 다음에 개설된 올바른 토끼 키우기 모임. 2000년에 개설되어 약 1천4백명의 회원이 온라인 활동을 하고 있다. 토끼생명지킴이, 물물교환장터, 토끼입양, 돌 지난 토끼모임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토끼의 건강과 질병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다.
[아롱이천국 www.arong.co.kr]
애완동물의 죽음을 추모하고 동물 관련 정보를 나누는 사이트. 아롱이 쉼터, 동물을 사랑하는 모임, PET119 등의 코너가 있다. 동물을 사랑하는 모임 코너를 클릭하면 회원들의 애완동물 일기와 앨범을 엿볼 수 있고, 분양정보, 미아찾기, 벼룩시장을 통해 애완동물을 분양받거나 실종신고도 할 수 있다.
[애신의 집 봉사단 cafe.daum.net/aeshin1004]
상처 받은 개와 고양이를 전문으로 돌보고, 버려진 동물들을 위해 자원봉사하는 사람들의 모임. 2001년에 개설되어 현재 약 3천5백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로 애신의 집(경기도 포천)에서 보호하고 있는 8백여 마리의 집 잃은 개와 고양이를 돌보는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한다.
[레인보우 엔젤 www.rainbow-angel.or.kr]
부산·경남 지방을 중심으로 하는 관상어 동호회.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채집번개, 분양번개 등의 모임을 갖는다. 물속세상을 클릭하면 수초, 열대어, 대형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사모 www.guppy.or.kr]
열대어 구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구피 사육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한다. 구피 코너를 클릭하면 구피의 품종, 먹이, 질병, 유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회원들을 중심으로 구피 품평회도 갖는다.

애완동물 장례 및 추모 전문 사이트
[강아지넷 www.kangaji.net]
사이버 동물 분향소가 설치된 애완동물 장례 사이트. 국화장, 장미장, 백합장, 무궁화장 등 원하는 장례 종류를 선택해 애완동물 장례식을 치를 수 있다. ‘사랑하며 이별하며’ 코너를 클릭하면 애완동물의 죽음과 관련된 에세이도 제공된다.
[펫나라 www.petnara.co.kr]
애완동물 장례 및 추모 사이트. 강아지 기도문, 묘지 참배, 묘지 분양신청, 천국 우체통 등의 코너가 있다. 오동나무관 30만원, 삼베 5만원, 납골당 안치에 15만원의 비용을 내면 애완동물 장례를 대행해준다.
무지개다리 너머 고양이 나라
[home.freechal.com/cats3]
프리챌에 마련된 고양이 사이버 추모관. 자신이 키우다 죽은 고양이 사진을 올려놓고 추모의 글을 올려놓았다. 회원제로 운영된다.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애완동물 전문 훈련 기관 사이트
[한국애견훈련학교 www.dogtrain.co.kr]
공인 훈련사들이 가정용 애완견, 구조견, 경비견들을 훈련시켜주는 학교. 배움터 코너를 클릭하면 애견훈련법이 소개된다. 애견 구입 시 유의할 점, 개의 언어 등도 유용한 콘텐츠다.
[베토벤훈련학교 www.dogkc.pe.kr]
애견이 단지 사육용이 아닌 반려동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사람이 개와 함께 적응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훈련방법 등을 알려준다. 애견정보 코너를 클릭하면 애견 행동심리학, 애견 고르는 법, 애견 질병, 임신과 출산 등에 관한 정보가 제공된다.



애완동물 병원
[24시간 열린 동물병원 www.petsaver.co.kr]
개, 고양이, 토끼, 햄스터, 이구아나, 몰모트, 거북 등 다양한 애완동물의 건강관리 방법과 질병예방 정보를 서비스한다. 거북, 기니아피그의 환절기 건강관리법도 제공한다.
[아크리스 종합동물병원 acris-ah.co.kr]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 ‘예쁘게 꾸며요’ ‘묻고답하기’ 등의 코너로 구성, 각종 동물의 관리법과 질병에 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예쁘게 꾸며요’ 코너를 클릭하면 입, 발바닥, 귀 등 애견의 부위별 관리법과 입냄새, 체취제거 방법 등을 알려준다.
[레볼루션 www.revolutionpet.co.kr]
애완동물에 치명적인 심장사상충과 각종 기생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 동물병원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동물병원’ 코너 등이 있다. 5월10일까지 퀴즈 정답자에게 애완동물에 필요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www.kaha.or.kr
라이프 스타일과 동반동물, 수의사로 가는 길, 질병 리스트 등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동물 관리와 질병, 전국동물병원, 애견농장, 동호회, 훈련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애견 호텔과 미용실
[도그텔 www.dogtel.co.kr]
여행이나 부재시 애견을 보호해주고 관리해주는 애견호텔. 각 방마다 인터넷 카메라를 설치해 실시간 동영상으로 애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1일 투숙비는 개의 크기에 따라 2만~4만원대. 온라인상에서 호텔예약도 가능하다.
[빗질하는 강아지 www.bbpet.com]
애견미용실 체인점 현황과 애견 이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귀 청소, 치아관리, 발톱깎기, 목욕, 털 관리 등에 관한 상세 정보가 제공된다.


구입에서 장례까지... 각종 애완동물 사이트 74

[위드펫 www.withpet.com]
개, 고양이, 햄스터, 토끼, 새, 이구아나 등 각종 애완동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먹이와 위생용품 등을 판매한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기장, 위드펫진, 입양센터, 애완동물 뉴스 등을 제공한다.
[미즈펫 www.mizpet.com]
애견용품 전문 쇼핑몰. 애견용 사료, 간식, 이유식, 영양제는 물론이고 미용용품, 위생용품, 장난감, 훈련도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전세계 애완동물 관련 뉴스도 제공한다.
[하겐코리아 www.hagenkorea.co.kr]
캐나다에 본사를 둔 애완동물용품 전문 회사인 하겐이 운영하는 사이트. 개, 고양이, 토끼, 개구리, 물고기, 새, 햄스터 등 애완동물의 먹이, 냄새 제거제, 수족관 용품 등을 판매한다. 사이버장터 코너에서는 회원들끼리 햄스터, 기니피그 등을 사고 판다.
[사이버펫 www.cyberpet.co.kr]
토끼, 개, 고양이, 햄스터, 새, 파충류와 관련된 먹을거리와 위생용품 등 각종 애완동물 용품을 판매한다. 애완동물을 위한 의약품, 방향제, 책 등을 판매하는 특설매장도 마련되어 있다. 애완동물을 처음 키우는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도 제공한다.
[바두기닷컴 www.badugee.com]
강아지와 고양이를 기르는 데 필요한 각종 제품을 판매한다. 구강용품, 모질 관리용품을 비롯해 샴푸, 의료기, 방석 등 다양한 물품이 구비되어 있다. 주문한 제품의 배송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송한다.
[체스파니엘 www.chessclick.com]
애완견 의류 전문 사이트. 애견용 카디건, 코듀로이 셔츠, 스코틀랜드 모자 등을 판매한다. 소형견, 대형견 별로 다양한 사이즈의 옷이 마련되어 있고 맞춤옷도 제작한다. ‘사이즈 측정법’ 코너를 클릭하면 목둘레, 등 길이 등 애견의 사이즈 측정 노하우도 알려준다.
[밀레펫 millepet.co.kr]
열대어, 해수어, 산호, 수초, 관상어, 조류, 이구아나, 청거북, 햄스터, 애완토끼 분양 및 관련용품 판매 사이트. 사료, 케이지용품, 미용용품, 산책끈 등의 각종 애완동물 용품과 모기 퇴치기, 조류 퇴치기 등도 판매한다.
[트로피쉬넷 www.trofish.net]
열대어 포털사이트. 열대어 및 해수어, 수초를 비롯해 수족관 설치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판매한다.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 각 지역별로 동호회 모임이 활성화되어 있다. 열대어 번식, 질병 등 16가지로 게시판을 세분화해서 열대어 사육에 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열대어를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도 마련돼 있다.
[펫애니멀넷 www.petanimal.net]
사료, 간식, 건강용품, 미용용품, 집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애완동물용품 전문쇼핑몰. 상품명, 브랜드명으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사료, 미용용품의 공동구매도 실시한다.
[주노마트 www.junomart.com]
강아지, 고양이, 토끼 관련 용품을 취급한다. 건조사료, 마른멸치, 슬라이스 꽃게 같은 다양한 먹을거리와 모래, 모래털이판 등의 위생용품도 판매한다. 애견용 칼슘제 1통에 7천원, 토끼용 팝콘 스틱 한 봉지를 3천5백원에 판매한다.
[아이엠독 www.iamdog.co.kr]
애견용품 전문 쇼핑몰. 사료, 간식·영양제, 미용·식기, 집·이동장·울타리, 토이·줄·훈련용품 등으로 쇼핑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애견백과, 포토갤러리 서비스도 실시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