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_trend

셰프의 부엌에는 어떤 통조림이 있을까? 이렇게 멋진 통조림 요리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03. 07

통조림을 발명한 사람이 혁명가 나폴레옹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 통조림이 2백 년 동안 진화를 거듭한 결과, 요즘은 입맛 까다로운 요리 전문가들도 통조림으로 혁신적인 레시피를 만들어낸다. 리빙 전문 기자가 셰프들의 부엌에서 발견한 통조림을 소개한다.

1 웨이트로즈 베이크드 빈 인 토마토소스 400g 부대찌개에 넣으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는 강낭콩 통조림. 2 사조 알래스카 자연산 사조연어 135g 카놀라오일에 재운 연어 통조림은 샐러드에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 3 제뉴인크랩 영덕 게딱지장 90g 게딱지 속 내장으로 만든 통조림으로 밥에 비벼 먹으면 맛있다. 4 캠벨 크램차우더 스프 298g 우유와 함께 넣어 끓여 먹는 조개 수프. 5 라벨일루아즈 라따뚜이 훈제참치 스프레드 115g 채소와 허브, 올리브오일을 뭉근히 끓인 라타투이에 훈연 참치를 넣어 이색적인 맛이 난다. 6 샘표 우리엄마 오징어채볶음 55g 고추장 양념에 볶은 오징어채가 입맛을 살린다. 7 K&K캔안주 양송이갈릭오일 50g 마늘오일에 재운 탱글탱글한 양송이버섯은 안주는 물론 반찬으로도 손색없다.

8 보야 스페인 자이언트 스퀴드 통조림 61g 큼지막하게 썬 자이언트 오징어가 들어 있는 통조림으로, 꼬치에 꿰어 구워 먹으면 별미. 9 망통 레몬 & 허브 고등어 80g 프랑스 망통 지역의 레몬과 허브를 넣어 향긋하고 새콤한 맛이 나는 고등어 통조림. 10 라피아만떼 산마르자노 토마토홀 400g 피자, 파스타, 리소토, 홍합찜 등에 넣으면 감칠맛을 더하는 토마토소스. 11 다꾸앙 매실식초맛 70g 매실을 식초에 절여 만든 통조림으로 반찬으로 제격! 12 목우촌 제주 돔베팸 200g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햄으로 방부제, 아질산나트륨, 전분이 들어 있지 않다. 13 사조 얼리지 않은 생생 참치 레귤러 115g 갓 잡은 생물 참치를 사용해 쫄깃하고 담백한 참치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14 샘표 바로바로 요리하는 바지락 140g 싱싱한 국내산 바지락을 엄선해 해물육수와 함께 끓여내 국물 요리에 넣으면 감칠맛을 더한다. 15 동원 포차골뱅이 매콤소스 90g 자연산 골뱅이와 오징어가 함께 들어 있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컵참치샐러드

Ingredients
감자 2개, 달걀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두피 20장, 양파 ⅓개, 훈제참치스프레드 1캔, 차이브 5~6줄기

1 감자와 달걀은 각각 삶아 감자는 으깨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달걀은 흰자는 곱게 다지고 노른자는 체에 거른다. 2 만두피는 컵 모양 틀에 넣어 모양을 잡은 뒤 16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간 굽는다. 3 양파는 다져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고, 훈제참치스프레드는 손으로 꼭 짜 기름기를 뺀다. 4 볼에 으깬 감자와 달걀흰자, 양파를 넣고 섞어 만두피에 담고, 훈제참치스프레드를 한 숟가락 올린 후 달걀노른자와 차이브를 썰어 뿌린다.

오징어꼬치구이

Ingredients
미니 파프리카·칵테일새우 4개씩, 대파 2대, 오징어 통조림 1캔,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파프리카 파우더·칠리 파우더 1큰술씩, 로즈메리 2줄기, 오레가노 2~3줄기, 올리브오일 2큰술

1 미니 파프리카는 3~4등분하고, 대파는 3cm 길이로 썬다. 2 꼬치에 오징어, 파프리카, 대파, 칵테일새우를 골고루 끼운다. 3 ②에 소금, 후춧가루, 파프리카 파우더, 칠리 파우더, 로즈메리, 오레가노, 올리브오일을 뿌려 재운다. 4 예열한 팬에 ③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비프토마토스튜

Ingredients
소고기 500g, 양송이버섯 4개, 셀러리 ⅓대, 마늘 2쪽, 양파 1개, 올리브오일·버터·사워크림 1큰술씩, 페페론치노 3개, 소금·후춧가루·이탈리아 파슬리 약간씩, 미니 당근·미니 양배추·줄기 토마토 6개씩, 그린빈스 6줄기, 레드와인 ½컵, 토마토홀 1캔, 월계수잎 1장, 건포도 60g, 물 3컵

1 소고기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양송이버섯은 반으로 자른다. 셀러리는 0.5cm 길이로 자르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양파는 채썬다. 2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채썬 마늘을 넣고, 페페론치노는 손으로 부숴 넣는다. 향이 나면 소고기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건져둔다. 3 ②의 냄비에 버터를 넣고 양파를 볶다가, 미니 당근, 양송이버섯, 셀러리, 미니 양배추, 줄기 토마토, 그린 빈스를 넣어 볶는다. 4 ③에 레드와인을 넣어 센불에서 볶다가 토마토홀과 월계수잎, 건포도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5 ④에 소고기와 물을 넣고, 약불에서 30~40분간 끓인다. 6 그릇에 ⑤를 담고 사워크림을 올린 뒤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린다.



고등어파스타

Ingredients
링귀니면 180g, 소금·후춧가루·이탈리아 파슬리 약간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마늘 4쪽, 블랙 올리브 6개, 컬러 토마토 10개, 페페론치노 4개, 허브고등어 1캔

1 링귀니면은 끓는 물에 소금, 올리브오일을 넣고 8분간 삶는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블랙 올리브는 길이로 4등분한다. 컬러 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페페론치노를 손으로 부숴 넣어 볶는다. 4 ③에 블랙 올리브, 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링귀니면과 허브고등어를 넣어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린다.

photographer 홍중식 기자 designer 최정미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이빛나리 이설아(noda+쿠킹스튜디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