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andon

미세먼지 잡는 한돈 레시피

봄나물과 한돈의 콜래보레이션

editor 박미란

2018. 02. 28

나들이할 일이 많아지는 봄. 마음은 한껏 기대에 부풀지만 미세먼지와 황사로 뿌옇게 흐려진 풍경에 걱정부터 앞선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아 우리가 숨을 쉴 때 몸 깊숙이 침투해 기관지염은 물론 천식, 후두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는 봄에는 몸속 유해 물질 배출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육류 단백질 섭취를 추천한다. 특히 돼지고기는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셀레늄, 아연이 많아 독소나 중금속 배출 효과가 크다. 여기에 비타민이 풍부한 봄나물을 곁들이면 금상첨화. 봄을 대표하는 나물인 냉이는 ‘봄의 인삼’이라 불릴 만큼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 A가 풍부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돌나물은 칼슘·비타민 C가 풍부해 폐의 미세먼지를 씻어주는 효과가 있다. 그럼 이제 우리 돼지고기 한돈과 봄나물의 환상적인 만남, 미세먼지도 이기는 봄철 음식을 만나보자.

한돈봄동중화식덮밥

Ingredients(2인분)
다진 돼지고기 100g, 봄동 ¼포기(50g), 양파 ½개, 포도씨유 적당량, 다진 마늘 1큰술, 두반장 2½큰술, 굴소스 ½큰술, 물 ⅔컵, 전분물(전분 ½큰술, 물 1큰술), 밥 2공기

1 봄동은 한 잎씩 떼어 1cm 크기로 썰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함께 볶는다. 3 ②의 고기가 반 이상 익으면 두반장과 굴소스, 물을 넣는다. 4 ③이 한소끔 끓으면 전분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탕수육소스보다 약간 묽은 정도의 소스를 만든다. 5 ④에 봄동을 넣어 살짝 익힌 다음 밥 위에 얹어 낸다.

한돈간단샤브돌나물냉채

Ingredients(2인분)
불고기용 돼지고기 300g, 돌나물 한 줌(50g), 적양파 ¼개, 된장 1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물 4컵, 겨자소스(연겨자 1½큰술, 간장·매실청 1큰술씩, 식초 3큰술, 설탕 ½큰술)

1 돌나물은 손질 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적양파는 얇게 채썬다. 2 냄비에 된장, 다진 마늘, 물을 넣고 끓이다 불고기용 돼지고기를 넣어 익힌다. 3 접시에 ①의 돌나물을 담고 ②와 적양파채를 얹는다. 4 ③ 위에 겨자소스를 곁들이면 완성. 

※ 돌나물 대신 세발나물 또는 참나물을 사용해도 좋으며, 소스에는 연겨자 대신 고추냉이를 넣어도 맛있다.



한돈냉이떡갈비

ngredients(2인분)
다진 돼지고기 300g, 냉이 한 줌(70g), 고기양념(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간장·참기름·청주 1큰술씩, 후춧가루·포도씨유 적당량씩), 포도씨유·다진 잣가루 적당량씩

1 손질한 냉이는 흐르는 물에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물기를 꼭 짠 다음 잘게 다진다. 2 큰 볼에 분량의 고기양념과 함께 다진 돼지고기와 냉이를 고루 섞어 반죽한 뒤 납작한 모양으로 빚는다. 3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②를 노릇하게 굽는다. 4 ③위에 다진 잣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한돈 구입은 한돈몰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한돈 농장에서부터 가공 과정까지 까다로운 심사를 거친 브랜드가 입점해 건강하고 맛있는 국산 돼지고기를 선보인다. 용도와 부위별은 물론 한돈으로 만든 가공육까지 다양하게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구매 정보는 우측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돈자조금에서는 3월 2~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풍성한 현장 할인 판매 및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돈닷컴(www.han-do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irector 최은초롱 기자 photoghaper 김도균 designer 최정미
제작지원 한돈 요리&스타일링 전윤정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문의 한돈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