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icnic #handon

한돈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든든하게 먹고 놀자

editor An Mi Eun

2017. 09. 27

피크닉에서 도시락 먹는 재미를 놓칠 수 없다.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든든한 한 끼를 원한다면 우리 돼지고기 한돈부터 챙겨보자.

바야흐로 나들이 가기에 완벽한 계절이다. 점심이나 저녁 시간을 이용해 산책을 하거나 주말에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잠시 일에서 멀어져 휴식을 취하고 나면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다시 열심히 일할 힘이 생긴다. 나들이에서 잘 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잘 먹는 것이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 웰빙과 다이어트가 인기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나들이 밥상에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진수성찬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인기 많은 식재료는 우리돼지고기, 한돈이다.

한때 돼지고기는 ‘돼지’라는 이유만으로 다이어트의 천적이라는 오해를 받아왔다. 그러나 지금은 닭고기를 제치고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 식재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돼지고기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 등심 같은 고단백 부위는 닭가슴살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와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삼겹살 역시 오명을 벗은 지 오래다.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비계에 포함된 지방은 세포막을 구성하고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주는 착한 식이지방으로 밝혀졌다. 비타민 B1과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함유돼 체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에겐 보약이 아닐 수 없다.

돼지고기를 선택할 땐 국산인지 아닌지 따져보고 구입해야 한다. 한돈은 농림부 HACCP 인증을 받은 처리 시설에서 돼지를 도축하고 가공해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돼지고기 안심 100g당 단백질 함유량 40.3g, 지방 함유량 5.3g으로 수입산에 비해 고단백, 저지방을 자랑한다. 다른 식재료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굽거나 찌거나 조리는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어 나들이에 더없이 훌륭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야외에서 즐기는 한돈 레시피



풀드포크 샐러드






Ingredients (2인분)

풀드포크(한돈 목살 1kg, 사과주스 1컵, 갈릭파우더·어니언파우더·케이엔파우더·스테이크시즈닝 ½큰술씩, 설탕 1큰술, 소금·후춧가루 1작은술씩), 감자 작은 것·달걀 1개씩, 소금 약간, 그린빈스 10개, 블랙올리브·체리토마토 6개씩, 드레싱(플레인요구르트 80g, 마요네즈 2큰술, 레몬즙 1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설탕 1작은술, 소금 ⅓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로메인상추·엔다이브 4~5장씩
                     
1 풀드포크 재료에서 사과주스를 제외한 모든 가루를 고루 섞어 한돈 목살 겉면에 바른다. 래핑한 뒤 냉장고에서 반나절 이상 숙성시킨다.
2 오목한 오븐용 용기에 ①을 담고 사과주스를 붓는다. 오븐 용기 윗면에 쿠킹포일을 덮어 120℃로 예열한 오븐에서 4~5시간 동안 굽는다. 이때 고기가 잘 익도록 1시간 간격으로 위아래를 뒤집어준다.
3 잘 구워진 고기는 상온에서 식힌 뒤 먹기 좋게 찢는다.
4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웨지 형태로 썰어 끓는 물에 넣고 5~7분간 삶아 건진 다음 소금을 살짝 뿌려 간한다.
5 그린빈스는 반으로 썰어 끓는 물에 3~4분간 데친 뒤 찬물에 헹구고, 달걀은 끓는 물에 넣어 8~9분간 삶아 건진 다음 껍질을 벗겨 4등분한다.
6 블랙올리브는 찬물에 담가 짠기를 제거하고, 체리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7 드레싱 재료는 한데 고루 섞는다.
8 로메인상추와 엔다이브를 한 장씩 떼어 씻은 다음 물기를 털고 그릇에 담는다. 9 ⑧에 ③과 손질한 감자, 그린빈스, 블랙올리브, 체리토마토를 넣어 고루 섞은 뒤 달걀을 군데군데 올린다. ⑦을 뿌려 섞어 먹는다.

베이글 햄버거



Ingredients (2인분)

패티 2장(한돈 앞다리살 250g, 식빵 ⅔쪽, 다진 양파 40g, 다진 마늘 1개, 달걀 ½개, 넛메그  작은술, 소금 ⅔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적당량), 잡곡 베이글 2개, 로메인상추 2장, 토마토 ½개, 적양파 ¼개, 머스터드 1½큰술
                     
1 한돈 앞다리살은 잘게 다져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식빵은 가장자리를 제거한 뒤 커터에 간다.
2 큰 볼에 다진 고기, 다진 양파, 다진 마늘, 식빵, 달걀, 넉메그,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치댄다.
3 ②를 두 덩어리로 나눈 다음 0.7cm 두께의 원형으로 빚는다. 가운데 부분을 눌러 패티 모양을 만든다.
4 그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③을 올려 2분씩 양면을 구운 다음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2분간 굽는다.
5 베이글은 반으로 나누고 마른 팬에 올려 안쪽 면을 바삭하게 굽는다.
6 로메인상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고, 토마토와 적양파는 얇게 썬다.
7 베이글의 구운 면에 머스터드를 얇게 바른다. 아래쪽 빵에 로메인상추, 패티, 토마토, 적양파 순으로 올리고 위쪽 빵으로 덮는다.

Editor’s Pick! 10월 1일 한돈데이를 위한 선물! 

뛰어난 육질과 마블링을 자랑하는 우리 돼지 한돈 선물세트. 도드람, 인삼포크 진생원, 목우촌, 포크빌 등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를 세트로 구성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10월 1일 한돈데이를 맞아 지인에게 고마운 마음을 선물해보시길! 판매처 한돈몰(mall.han-don.com)

designer Lee Nam Kyeong
제작지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진 셔터스톡 레시피 김상영(noda+스튜디오) 문의 한돈몰(1670-1045)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